1주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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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1
오리엔테이션
- 멘토 및 클래스 메이트 자기소개
- 클래스 대상 및 목표 안내
- 전체 커리큘럼 안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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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2
패션 브랜드와 비즈니스의 이해
- 비즈니스를 영속시키는 브랜드의 의미
-국내외 패션업계 포트폴리오
- 실적 DATA의 세부 속성과 의미
- 국내 패션회사 실적데이터 확인 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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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3
비즈니스와 사업 구조, 패션 비즈니스 운영의 이해
- 비즈니스 조직운영의 예시와 장단점
- 경영 체질 진단, 손익 구조, 원가와 비용의 개념 정립 통한 재고의 의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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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4
주요 패션 유통 채널 소개와 손익 관점의 유통 채널 포트폴리오 구성
- 패션 유통채널 현황 소개
- 형태별 이해와 동향
- 판매 정책 기준 채널 구분의 이해(거래형태, 수익구조, 매장소유권 등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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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5
유통 채널 포트폴리오에 따른 조직 운영 장단점 시뮬레이션
- 패션 비즈니스 모델&규모별 주력 유통 채널 포트폴리오
- 조직장 관점에서 바라본 조직 운영 모델의 장단점 찾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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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6
실시간 Q&A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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과제
직접 수행하는 패션 회사 조직 운영과 패션 비즈니스 모델링
- 나의 조직 운영 모델의 장단점 알기
- 나의 조직 운영 모델의 향후 업계 전망 파악
- 조직운영 모델의 손익관점 경영지표 및 성장성 확인
2주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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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1
1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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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2
패션 상품기획 프로세스 이해: 아이템 구성, 수량 & 가격 & 사이즈 구성 결정
- 전략적으로 상품 라인업을 구성하는 방법
- 물량기획, 아이템 구성, 상품선정 프로세스의 이해
- 수량 & 가격 & 사이즈 구성 기획하는 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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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3
상품 기획자의 역할과 의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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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4
사업계획 → 상품기획 → 영업기획 프로세스
- 경영계획(사업계획) 프로세스가 상품기획에 반영되는 과정 이해
- 기획된 상품 라인업이 영업기획으로 반영되어 물량이 매장으로 유통되는 프로세스 파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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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5
담당 아이템의 데이터 분석 활용한 구성안 작성하기
- 담당 아이템의 데이터를 활용한 구성맵 수립 과정 이해
- 제공된 엑셀 데이터를 활용하여 미니 구성안 구성 실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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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6
실시간 Q&A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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과제
이상적 판매율 설정 및 상품 기획 방향성 찾기
- 패션 회사의 상품기획자로써 이상적인 판매율을 설정하고 그 이유와 그에 따른 기획 방향성 찾기
- 실습한 미니 구성안 기준 기획 방향성 점검하기
3주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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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1
2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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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2
사업계획 → 상품기획 → 유통공급계획 → 실물 유통채널공급 → 재고관리 프로세스 이해
- 물량 공급 기획의 이해
- 매장 x 아이템별 공급 계획 수립 과정 파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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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3
정량적 데이터 기반 매장별 최초 공급(출고) 실습
- 판매분석을 통한 재고관리 기법
- 전략적 재고관리(판매효율 극대화 전략)
- 아이템별 배분 계획 수립
- 배분 계획서 작성 실습(엑셀 활용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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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4
상품 운영 FLOW 이해 및 전략적 상품운영 방법
- 유통 전반 프로세스 이해 (1) : 초반 출고, 판매 반응에 따른 출고, 매장 간 이동, 시즌반품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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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5
실시간 Q&A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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과제
아이템별 배분 계획 실습
- 아이템별 초반 출고를 위한 배분 계획 실습
- 엑셀 활용 및 나만의 전략적 배분 계획 수립하기
4주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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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1
3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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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2
차별화된 상품기획과 물량 운영 - 판매량 결정의 핵심
- 유통 전반 프로세스 이해 (2) : 초반 출고, 판매 반응에 따른 출고, 매장 간 이동, 시즌반품 등
- 효율 극대화를 위한 상품운영 방법의 이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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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3
데이터 분석을 통한 기획, 운영이 패션회사 경영지표에 반영되는 과정 이해하기
- 손익 관점의 패션회사 경영관리 시뮬레이션
- 손익계산서가 재무상태표에 반영되는 과정의 이해 (엑셀활용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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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4
4주간 진행 Wrap up
-강의 요약
- 최근 화두 : 빅데이터, 검색량을 활용한 기획과 AI활용 물량 운영
- 업계 전문가인 MD로써 성장하는 다양한 커리어 디벨롭 과정에 대하여